-
#2020년 하나월 2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 관객들에 봐봐요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4:18
>
하나 정도(NEW), 닥터 두리틀(UPI코리아)2020년 한개 월 8개 공개·하나 주차 기둥의 관객 수-7개 7,0의 하나하나인(매출:약 62억원)누적 관객 수-928,893명(매출:약 78억원)스크린 수 하나, 287의 상영 회차 하나 6,82개 회로의 좌석 판매율-24.2%-북미가 20하나 9년의 마지막 2020년의 한 날 한개 위에 장식한 것처럼 국내 박스 오피스도<백두산>가 이처럼 평행선을 달렸다.2020년이지만 아직 20하나 9년 영화가 많은 박스 오피스에 2020년을 달은 하나의 영화가 국내 박스 오피스 하나 정도를 장식했습니다.이번주 국내 박스오피스 하나는 "로버트 다우니 Jr"의 <닥터> <두리틀>이 차지했습니다.당초 예상한 것은 하나 정도는커녕 2-3위권도 위험한 영화입니다.생각지도 못한 <백두산>이 롱런 했었고, 아무리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다지만, <스타워즈>라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만으로 승부하기에는 힘이 약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하지만, 이 모든 예상을 비웃듯 개봉부터 주내용까지 하나를 놓치지 않고 당당히 정상에 섰습니다.
이것을 보면 "마블"이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는 분명합니다."마부"이름을 지어 가장 저조한 영화가<에온 라면 2>의 4,425,235명인 것과 달리"마부"이름 없는 작품의 가장 많은 관객을 모은 영화는<셜록 홈스:그림자 게이야>의 2,239일 56명이었으니 이번의<닥터 두리틀>의 성적이 걱정된 것은 가장 했습니다.여기서 영화는 재촬영에 들어갔을 정도로 불안감이 컸기 때문에 북미보다 일주일 정도 일찍 국내에서의 세계 최초 개봉이라는 결단을 내렸죠.결국 자신 있던 결과는 이 선택이 결과적으로 넘어갔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누구보다 유일하게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를 공개일에 상대한 것이 북미 개봉을 앞둔 "로다주" 자신 "UPI코리아"로서는 큰 홍보 문구일 테니까요.캣츠에서 힘들어하던 "UPI코리아"로서는 새해부터 웃을 일이 있네요.
>
2위(↓ 첫)백두산(CJ ENM, 덱스터 스튜디오)20첫 9년 첫 2월 첫 9일 개봉-4주째 주 이야기의 관객 수-265,046명(매출:약 23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3. 최초의 Percent(하락)누적 관객 수-7,996,439명(매출:약 676억원)스크린 수-88쵸쯔게의 상영 회차-9,752번 좌석 판매율-첫 7. 첫 Percent-전주까지 3주 연속 일위를 하면서, 손익 분기점을 구 욕크욕하, 준<백두산>가 이번 주 2위에 이름을 올렸 슴니다.초위를 빼앗겼지만, 이마저도 치열한 승부를 펼쳤습니다.<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와 치열한 2위 경쟁을 벌이는 등 800만명을 앞둔 만큼 의자 트리입니다."CJ에는 기대치만큼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손실은 보지 않았기 때문에, <백두산>의 폭발이 손해가 되지 않는 것이 다행이라고 봐야 합니다.그리고, 20첫 9년은 실패가 없다"퍼펙트 게이입니다"로 마친 "CJ"그 후의 차기작 즉, 2020년을 여는 영화는 어떤 이 될지 궁금합니다.일단 설날을 포기하고 <옷장>이라는 공포영화의 개봉을 판정했습니다.작년 설에 <극한직업>으로 큰돈을 번 것을 소견하면, 의외의 불참 선언이고, 대한민국에서는 흥행이 어려운 "공포"를 첫 타자로 내세운 것이 의외라고 의외입니다.하지만, 요즘의 "CJ"라면 팥으로 된장을 지어도 믿을 수 있어서 왠지 모르게 신경이 쓰이네요.
>
3위(NEW)스타 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20년 한개 월 8개 공개·하나 주차 쥬이에키 관객-26하나, 80하나인(매출:약 25억원)누적 관객 수-38하나, 359명(매출:약 58억원)스크린 수-948개의 상영 회차-9,98개 편 좌석 판매율 하나 4.6Percent-걱정한 화정 군에 쟈싱 타고 나 움니다.처음 북미를 비롯하여 하나지에히 모든 행정부에서 동시 개봉한<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이 "한국"만은 게봉하을 미룬 채<겨울 왕국 2>에 모든 신경을 집중한 만큼 국내<스타워즈>은 그렇게 큰 요즈음 유행이 없는 시리즈입니다.전작, 한 솔로>의 경우 2개 3,987명으로 끝난 것을 소견하면 개봉하나 연기는 가장 했습니다..물론"외전"과 "본편"을 같은 선상에 놓고 이야기한다는 것이 그렇지만,<로그 원>이 하나 00만명을 겨우 넘어<라스트 제다이>이 하나 00만명에 실패했음을 소견하면 국내 팬들에게는 같은 시리즈입니다만.금주 3위로 데뷔한<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이 최악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걸 보니 이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시작이 어느 정도로 나쁜지 알 수 있습니다."외전"을 포함하면, <한솔로>보다 과인은 성적이지만 본편 시리즈만 담으면 가장 저조한 시작을 알렸습니다.몇 분에도 스페이스 오페라장르가 국내에서 큰 최신 유행이 없다고는 하지만 북미에서 들려오는 고령평으로 인해 발길이 끊긴 것처럼 보입니다.어떤 보면 평가 1에는<백두산)>로 밀리는 등 약한 모습까지 선 보인 것으로써 부정적인 1밖에 없거든요.가장 현실적인 목표 치는 50만명으로 보이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이다.
>
4위(↓ 2)천문: 흐린 하 한 산 것 같은데에 묻는다(롯데)20하나 9년 하나 2월 26하나에 개봉-3주째 쥬이에키 관객 수 하나 37,5개 3명(매출:약 하나 하나 옥 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9.9%(하락)누적 관객 수, 하나, 886,239명(매출:약 하나 65억원)스크린 수-685의 상영 회차-5,680번 좌석 판매율 하나 8.2%-<드라이브>와<백두산>이 그와잉랑히, 손익 분기점을 넘어 숨돌린 것과 달리 이 영화<천문: 흐린 하 한 산 것 같은데에 묻는다>는 결국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박스 오피스에서 퇴장할 것으로 봅니다.영화<천문: 흐린 하 한 선 보였듯이에게 물었다>가 이번 주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전주 <미드웨이>의 위협을 받은 만큼, 이 영화의 분위기가 어떤지는 금방 알게 되었는데 아쉽네요.손익 분기점이 380만명의 영화에 200만명은 넘그와잉카느냐과 지금 나 갈까 하는 같은 실패지만"롯데"로서는 이 영화의 손실액을 최대한 쥬루요그왈지는 수 있는 최선의 하나겠죠.여하튼 이런 억울함을 아와지한 채 로 롯데"후의 차기작은 "권·상우"방식의<암살자>입니다."CJ"가 참가한 설 개봉되는 영화지만 이번 설엔 "코미디"이 이 영화를 포함 4개입니다. <정직한 후보>와 <해치지 않아>, 그러니까 <미스터주:사리 VIP>인데, 어떤 영화가 환하게 웃을지도 치열해 보입니다.
>
5위(↓ 2)미드웨이(느리・픽챠ー즈)2019년 12월 311공개-2주째 주 이야기의 관객 수-102,923명(매출:약 9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66.4 퍼.세인트(하락)누적 관객 수-884,152명(매출:약 76억원)스크린 수-581상영 회차-4,030번 좌석 판매율-19.6다.세인트 -세헤의 벽두에서 깜짝 활약을 보인 영화<미드웨이>가 이번 주 5위로 내려왔 슴니다."전주는 始시동を先을 미루고 文천문: 허노산에 묻기まで까지 위협해 보았지만, 이를 만질 수는 없었어요.그리고 이번 주의 누적 관객 수는 88만명에 100만명을 돌파하는 데에도 빨간 불이 켜지는 등 1주째에 비해서 아쉬웠어 2주째를 맞 슴니다.
이를 보면 이 2개의 영화"싸움"은 보통 상위 그룹에 못지않게입니다.33명과 130명의 차로 순위가 결정되는 만큼 그들의 격차는 생각보다 크지는 않습니다.그 어떤 것보다 평일은 《시동》이 위였지만, 메인 스토리에는 《미드웨이》가 또 있어서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과연 이 영화의 전쟁이 언제 끝날지 모르겠지만 매일 달라진 2개의 영화의 순위만 봐도 재미 있네요.
>
6위(↓ 2)엔진(NEW)20하나 9년 하나 2월 하나 81공개-4주째 쥬이에키 관객 수, 하나 00,485명(매출:약 9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62.0%(하락)누적 관객 수-3,25하나, 하나 56명(매출:약 275억원)스크린 수-632개의 상영 회차-4,538번 좌석 판매율 하나 7.8퍼센트 -전주 300만명을 넘어선<드라이브>가 이번 주 6위로 또 박스 오피스에서 퇴장할 준비를 하고 있슴니다.앞서고, 손익 분기점 240만명을 넘어선 만큼 흑자로 돌아선 후도 길어졌습니다."NEW"로서는<가장 그대로의 김연아가>와<드라이브>가 뒤늦게 성공하고"CJ" 못지않게 좋은 마무리를 하고 2020년은 어느 작품을 세우거나 느낌이 들었습니다."롯데"가 <히트맨>에서 "설"을 노리는 것처럼 "NEW"는 <정직한 후보>에서 "설"을 노리고 있습니다.그 때문인지 작년 설에<극한 직업>의 성공으로 앞에서 예기한 것처럼 이번에는 "코미디"영화만 4편입니다.이처럼 레드오션의 장르와는 달리 <남산의 부장들>만이 너와르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으니 어느 영화가 웃고 있을지 짐작이 가지 않네요.
>
7위(↓ 2)겨울 왕국 2(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2하나쵸쯔 공개-8주째 , 밤낮기 관객-43,273명(매출:약 3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6개.5%(하락)누적 관객 수 하나 3,684,650명(매출:약 하나하나 42억원)스크린 수-425의 상영 회차 하나, 889번 좌석 판매율 하나 8.5%~밤낮기의 관객 수를 보면 더 이상의 큰 관광객 수 증가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겨울 왕국 2>가 이번 주 7위입니다.그러고 보면 설 시즌에 공개되는<스파이디니어스>와의 배턴을 양보하고 자신감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이미 이루어야 할 것은 이룬 영화이기 때문에 더 이상의 증가는 의미가 없어보이지만, 이 영화가 목표로 삼은 것은 관객이 아니라 하나억 달러 최초의 것입니다.이번 주까지 벌어들인 수익을 달러로 환산하면$96,462,886(박스 오피스 모조 기준)에 약 400만달러 정도 남아 있습니다.과연, 1억 달러는 넘어 박스오피스를 자신할 수 있을지도 궁금해하는 여왕님의 설날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8위(↓ 2)신비 아파트의 극장판 어두운 하항상 그랬던 것처럼 도깨비-욜뭉강도(CJ ENM)20하나 9년 하나 2월 하나 9개 개봉-4주째 주 이야기의 관객 수-30,988명(매출:약 2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8.4%(하락)누적 관객 수-867하나 63명(매출:약 68억원)스크린 수-320의 상영 회차, 하나 095번 좌석 판매율-22.4% 다음의 극장판은 하나 00만명을 상상하고 볼 수 있도록 많이도 모았던<신비 아파트의 극장판 어두운 하항상 그랬던 것처럼 술래와 욜뭉강도>가 이번 주 8위입니다.전에도 이야기 했듯이 설 시즌에 <스파이디니어스>가 개봉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 영화도 설맞춰 퇴장할 것으로 보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도 진스토리를 해주었습니다."크리스마스"시즌에 맞추고 여러 이야기, 애니메이션이 게봉헷 소리에도<겨울 왕국 2>와 함께 자리를 못하고 제 하나 최근까지 계속 버텼기 때문에 스토리입니다."뽀로로"와 "헬로카봇"에 이은, 또 하와인의 국산 에기니의 성공을 실현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왠지 모르게 뿌듯합니다.
>
9위(↓ 2), 포드 V페라리(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일 9년 2월 4일 개봉-6주째 주말 관객 수 일 7,739명(매출:약 한.66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62.6%(하락)누적 관객 수·일 323,846명(매출:약 하루 6억원)스크린 수 일 29개의 상영 회차-585번 좌석 판매율-22. 한퍼센트 -골든 글로브에서<기생충>외국어 영화 상 수상이 있었다 일주일 정도 이에 이름을 올렸던 영화도 상승을 노렸지만 쉽지 않습니다.영화<포드 V페라리>가 이번 주 9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전주까지 2주 동안 7위를 유지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줬는데, 수상에 실패했으며 반전 없이 물러날 것으로 보인다.그러나 이 영화가 보여준 흥행 레이스야말로 진정한 반전이다.<겨울 왕국 2>에 대항하고 공개한 2위 영화의 중간에 한 00만 준 영화는<쥬만지:넥스트 차원>와 함께 이 영화가 유일할 것이다.그 어떤 것보다 관객수로는 가장 많이 들었기 때문에 그 비싼 기름값은 충분히 해냈습니다.
>
10위(↓ 1)본인 이브스아우토(올스타 엔터테인먼트)2019년 12월 4일 개봉-6주째 쥬이에키 관객-17,417명(매출:약 1.62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44.3Percent(하락)누적 관객 수-753,052명(매출:약 64억원)스크린 수-115의 상영 회차-518번 좌석 판매율-26Percent-<포드 V페라리>정도 이봉잉, 이번 주 골든 글로브에서 무관에 그친<본인 이브스아우토>도 10위로 남하하는 반전 없이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그러나 앞서 말한 <포드 VV 페라리>처럼 이 영화의 흥행 레이스도 만만치 않았습니다.같은 날 개봉해서 지금까지 함께 하고 있으니까요.한 보고 있었지만, 이 영화는<겨울 왕국 2>를 보러 가는 관객들을 질책하는 포스터에서 모두의 이목을 견인하고 타이틀처럼 칼을 꺼낸 용기 앳된 모습도 보였어요.어찌 보면 현재 400만달러로 1억달러를 넘을 수 못 미치느냐는<본인 이브스아우토>때문이 아닌 소견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