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스트롯 송가인" 몇달 전까진 월세방서 비녀 만들어 팔았는데… 이건 기적이에요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3:10

    https://cafe.naver.com/songgain


    >


    나 진짜 못생기지? 하하. 외모 콤플렉스에 빠졌다는 송가인이 자학개그를 했어요. 실력으로 일군 우승이라는 과인이 있었기에 가능한 농담인 듯했다. /김정연 영상매체 기자은행 잔액이 바닥났다. 발바닥 부르트에 행사란 행사는 모두 나갔지만 하나 0년째 무명 가수 수중에는 동전만 떨어졌다. 도돌이표를 찍어 내고 공과금, 월세, 카드대금 결제일이 몰려왔다. 말소리의 악상 기호는 '데크레셴도'(서서히 약하게)를 그렸다.지금 당장 먹고살아야 했어요. 목으로 사는 인생이지만 손이라도 벌어야 했어요. 눈을 감고 자존심을 버렸어. 동대문시장에서 액세서리용 부재를 샀다. 비녀, 두꺼운 꽃꽂이(머리 장식)를 만들어 인터넷에 올려 팔았다. 국악을 전공한 friend의 주문이 쇄도했다. 부업으로 겨우 버堪지만 꿈만은 놓치지 않았다. 손장식을 달고 트로트를 노동가로 삼아 목을 닦았다. 불과 몇 달 전의 일이다.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이 캄캄한 청춘에 눈부신 스포트라이트가 켜졌다. TV조선'내일은 실수 트로트'(이하 실수 트로트)에서 최종 우승한 영화이다(33). 미스트로트가 가져온 초강력 트로트 태풍의 눈이다. 송가인에게서 시작해 송가인으로 끝났다는 말이 나올 정도. 인터넷에는 " 엄청난 사람이 70세로 '덕질' 할 것입니다"라는 노년 팬들로부터 "언니 때문에 닭이 되었습니다. 소름끼친다며 재기했던 팬심을 밝히는 젊은 팬들까지 송가인 병자를 호소하는 이들이 넘쳐난다." 부르고 1개월의 공과금을 낼 돈이라도 벌면 안 된다는데, 이것은 기적입니다.서울 있어요에서 만난 송가인이 개과 잉리색 재킷에 폭파돼 스토리를 했어요. 화면보다 작아 스토리였다. 붉게 물든 뺨, 드넓은 소음성이 봄바라다에 실려 너울너울 소리를 냈다.트로트 아이돌, 지상의 느낌을 녹인다 - '중장년 아이돌'이 됐습니다 유튜브에 과거 영상 묶는 소리도 올리시는 분들도 많아요.인스타그램에서 흰머리 사진을 프로필에 올린 노인이 메시지를 잔뜩 보내주셔서 깜짝 놀랐어요. 즉 나에게 이야기한다고 손녀에게 부탁하고 계정 작성했다는 70대 팬이었습니다. 함께 출연한 숙행 씨와 미용실에 갔는데 배우 김혜옥 씨가 먼저 알았어요. TV에서 보던 연예인이 나의 팬이라니!"​ ― 인터넷 팬카페의 멤버가 하나 6,000명 가까이 되었습니다. ​"8년 전 인터넷 팬카페를 만들었지만 몇달 전까지는 하나 40명 정도였어요. 회원이 갑자기 확 매일 friend에게 관리를 부탁했는데 매일 밤을 새고 있대요. 며칠전에는 집주인이 저의 팬이 되었다고 전화드렸습니다. 조금 뒤(뒤)공인 사장이 연락하고 5월 이야기 계약 만기지만 집주인이 천천히 학과에 다니는 가도 되었다며 쇼쯔다도라코요( 웃으며 소 음)."​ ―"호남에서 탑 찍어 불고 서울로 탑을 찍으러 온 영화 인 오다고" 하는 사투리인 사스 토리이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그 때문에 역풍을 맞을 줄 몰랐다.' 역풍인가요?지상색이 강하게 몰아치는 발라다에 홍어 짠내 전라도 같은 악플이 무리를 지어 달렸습니다. 지상의 느낌이 그렇게 심한 줄 몰랐어요. 며칠 전 경남 사천에서 행사가 있어 잔뜩 긴장하고 갔는데 무슨 일이죠? 고향보다 더 반응이 뜨거웠어요. 지상의 느낌을 걱정했는데 정스토리 고마워라고 스토리를 얘기하다 보니까 왈칵 눈물이 났어요. 울지 마, 울지 마라고 말하던 관객이 지상의 느낌은 없어요. 그런 거 저희는 상관없어요 하면서 같이 울고 - 노래가 깨진 마소음을 녹였네요어떤 분들은 정치인보다 못한 영호남 화합을 송가인이 해줬다고 하시더군요. 팬카페에는 지상별 카테고리가 있는데 회원들끼리 여기서는 정치를 예기치 맙시다라며 서로 배려합니다."​


    굿당까지 팔고 뒷바라지한 어머니와 어머니의 권유로 미스트로트에 본인이 왔다고요? 현역 가수인데 하나둘씩 붙어 마이그다스가 될까봐 선의의 자결을 못했어요. 그런데 엄마가 감정이 좋다고 적극 추천했어요."송 카인의 어머니는 무녀(무당)이자 정부 지정 무형 문화재 제72호 진도 진도 전수 교육 조교(인간 문화 자이젠 단계)인 송승당(60)씨.-무당의 딸, 어려서는 평범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어머니가 저를 낳아 아프셨대요. 이유 없이 계속 아파서 제가 돌즈의 소음에 질렸어요. 외할머니도 '당골'(전라도 사투리)이었습니다. 무당아가씨라서 많이 놀렸지만 한번도 엄마를 부끄러워 한 적이 없어요. 황금굿은 죽은 이의 영혼을 달래어 좋은 곳으로 보내는 것 중 하나입니다. 스토리가 좋은 하나인데 왜 부끄러워해야 하는지 본인, 푸대접하는 사람이 이상한 건지 생각했어요."-어머니의 인생에 영향을 받은 본인이야. ​"관 앞에 병풍을 치고 두고 오후 6시부터 새벽 두세시까지 소리를 하세요. 판소리로 말하면 7~8시간 완창할 거예요. "소리꾼이 생애에 1,2번 하냐는 완창을 때를 막론하고 합니다. 엄마가 항상 '죽을 각오로 해' 이런 스토리를 해요. 미스트로트 때도 그랬고. 엄마가 사람들 앞에서 엎드려 굿할 때 어떤 심정을 떠올리면 저도 이를 악물어요. - 노래에 재능이 있다는 건 언제 알았어요?고향이 진도입니다. 강강술래, 씻는굿, 다시래기, 들노래 다진도산 문화재죠. 진도에 와서 노래 자랑하자. 스토리라는 스토리가 있어요. 밭에서 홀로 계시는 할머니들이 모두 명창입니다. 고기약자, 흥타령, 날름날름입니다. 그런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이틀 때 도우루노레 문화재 선생님이 저의 재능을 알아보고 주었습니다."이후 캉송데 인간 문화재에 남도 민요를 배우고 광주 예 그 덕분에 진학하고 팍쿰히 명창에 판소리를 사사했습니다.--대학(중앙대)에서 국악을 전공했습니다. ​"어머니가 애들(두 딸 하나)에 댁 운명이 대물림되지 못할까 두려워한 것 같아요. 2번째의 형과 나의 재능이 있었지만 세례 굿보다 국악 쪽에 풀리기를 바랬습니다. 오빠(아쟁 연주자 조성재)와 같은 학교에서 국악을 전공했어요. 한학기 등록금이 400만~500만원이었습니다. 부모님이 허리가 꺾이도록 농사를 지어서 굿을 했어요."​ 2년 전 서울 가락동 보증금 한 억원, 월 20만원의 아파트로 이사하는데 돈이 모자랐다. 어머니가 분신 같은 굿탕을 팔아 돈을 보加えた다. 우승 발표 직전 부모님 돈을 많이 가져다 드려 죄송하다는 소감은 오랫동안 입을 다물게 한 진심이었다. 우승하는 오늘 아버지는 객석에서 우리 딸이 최고라며 울었다. 아내의 소리를 보는 아버지의 눈물이었다. 우승 상금 3000만원은 받는 즉시 어머니의 통장에 '나다'방안 이프니다니다.판소리로새긴기본-국악대회에서장관상도받았잖아요. 국악을 계속할 수도 있었을 텐데요.선배가 하는 국악극단에 들어가 어린 자녀의 국악 뮤지컬도 하고 프리랜서로 국악 공연도 했어요. 20일 0년 전국 노래 자랑의 우승을 계기로 음반을 만났습니다. 판소리 선생님이 엉뚱한 짓을 한다고 아쉬워했어요.전국 노래자랑은 왜 본인이 했어요?어머니가 전국 노래자랑이 진도에서 열린다는 소식이 들려와 매일 서울에 전화를 해봤느냐는 겁니다. 판소리, 국악대회 본인은 한 번도 안 해봤는데. 솔직히 내키지 않았어요. 친구 보기가 부끄러웠어요. 근데 '느낌이 좋아' 엄마가 그럴 때는 이유가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본인이 가서 한번에 1위에 올랐어요. 엄마도 젊은 시절 트로트가수가 꿈이었대요.트로트 배운 적 있어요?아니요, 노래방에서 친구들과 불러 본 게 전부였어요. 국악과 창법이 비슷해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전국노래자랑 때 심사한 박성훈 작곡가가 저를 특히 보셨다고 합니다. '딩동댕아저씨'로 유명한 분이에요. "1학년의 연락으로 도우니 앨범을 히소우다고 말했습니다. 20일 2년 앨범이 자신 왔습니다.이때는 본명 조은심으로 활동했어요. 20일 7년 3집을 내면서 엄마 성'송'에 노래가(노래), 사람의(사람)을 맞추고, 송가라는 예명을 썼다.​ ― 노래 자랑부터 시작하면 무명 평생 활을 한 0년 정도 했죠. 슬픔도 많았겠어요.혼자 큰 의상 가방을 메고 KTX고속버스를 타고 전국 행사장에 갔어요. 찬바람이 부는 겨울, 다른 사람들은 히터 본인의 남편은 차에서 대기하지만 혼자 텐트에서 부들부들 떨며 대기했습니다. 착간으로 옷을 갈아입고" "군 무올드로 노래한다"는 목소리도 주눅이 들었습니다. 자존감이 낮아지면서 무대공포증까지 생겼다.-무명을 참아 준 은인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만. ​"지난해 6월, 가요 무대에 출연하게 된 때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오만 원 짜리 옷만 사서 썼는데 압구정동 작은 의상실에 우연히 들어갔어요. 사장에 '신인의 엔카 가수 싸게 주실 수 없나'라고 간청하면 일 00만원의 옷을 40만원으로 주었습니다. 거금을 주고 맞춘 일의 무대의상이었어요. 미스트롯 무대에서 입은 그 군청색 원피스예요. 그런데 팬들의 눈빛이 어떻게 보이는지. 가요무대에서 입은 의상이라는 것을 알고 의상을 사 입으라며 후원금을 보내주신 분들도 많다거나 고터(서울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단골 액세서리 가게 사장님도 고마운 인연이라고 했습니다. 이름 없는 저에게 늘 요즘 유행가수 대스타라고 불러주더군요. 미스트로트는 진주목걸이까지 만들어 주셨어요."

    ​ 2개 TV조선' 시킬지는 실수 트로트'최종 결승에서 송가이다(오른쪽)이 우승자로 불린 장면. /TV조선의 노래 선생은 유튜브 ​ ―한 많은 대동강(송잉호, 일 958), 용두산 엘레지(코봉 산, 일 962), 단장의 미아리 고개( 가헤영이 한일 956)트로트 중에서도 옛 노래 많이 불렀습니다. ​"것 930~60년대의 노래가 저와 맞았어요. 과거 정통 트로트의 구르기를 치는 기법이 판소리와 아주 비슷해요. '제 노래를 듣고 촌스러운 삼류 소음악이라고 소견한 트로트가 품격 있는 소음악이라는 걸 알게 됐다는 반응이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 연습은 어떻게 하나요?제 선생님은 유튜브입니다. 주로 주현미선선생님이 부르던 옛날 노래를 유튜브에서 틀고 따라해요. 한 많은 대동강도 원곡이 아니라 주현미 버전으로 연습했습니다 어떤곡에빠지면완벽하게전문을할때까지,기분이나빠질때까지,그곡만수천번을듣습니다."​ ― 것 986년생 동갑내기 여자 가수를 찾아보니'보아'이 있네요. 트로트가 역시 미래에 있어서 최근의 유행 장르가 아닌데, 외롭지 않습니까?오히려 남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한다는 쾌감이 있어요. 젊은 사람이고 어린 아이돌을 부른다고 생각했는데 옛날 트로트를 하면 반전의 매력이 있지 않을까요. 저는 배호, 키위자 선생님은 알지만 요즘 유행하는 아이돌은 거의 몰라요. 친구와 배틀그라운드 인터넷게이입니다를 했을 때 한 친구의 어린 아이디가 아미였거든요. 형철의 노래 '아미새'에서 본인한테 하면 친구가 웃었어요. BTS팬클럽 이름 모를 거 같아."-겝니다"를 나쁘지는 않아요?​"미스트 로트 전에는 친구와 밤 하루시부터 새벽 5시까지 했어요. 같이 판소리 했던 친구인데 헤드폰을 끼고 노래하면서 게입니다.합니다. " 본인은 죽었다고요.'잘 가요' 이런 식 '용두산 엘레지'와 '버그' 사이. 트로트 밀레니얼 세대의 스릴 넘치는 활강입니다.송가인이 부를 때 하는 특유의 손동작을 취했습니다. 판소리로 익힌 '아첨'이 자연스럽게 손동작으로 본인이 온다고 하더군요. /김정연 영상매체 기자 트로트는 제 운명 -역시 사랑받기 싫어요.판소리를 할 때부터 주 관객이 노인이라 그분들은 편해요. 이틀 때 돌아가신 부친의 조 모의 소견도 본 인고입니다. 돌아가시기 전까지 6개월 정도 간격 한 할머니 night식 사울 준비했습니다. 하나 세우고 요강에 앉혀 주고, 틀니도 닦아 줬어요."--홍자씨와의 기싸움이 있었죠? 하나-하나의 대결에서 패자부활전으로 가면 팬들이 설정이라며 호들갑을 떨었어요.스태프 설정인지는 나도 모르겠다. 다만 제 실력을 충분히 발휘했기 때문에 떨어져도 미련은 없다고 소견했습니다. 결정단에는 졌지만 시청자들은 알아줄 것이라는 소견도 있었어요. 근데 홍자 씨가 '삿사리'는 냈는데 감상을 정스토리 잘 살렸습니다. 표차가 3:8까지 달린 것은 분하고 서운했지만요( 웃으며 소 음)."​ ― 경쟁이 과열되면서 악플도 많았습니다.아줌마 같다 눈에서 살기가 느껴진다 뚱뚱하다는 외모 비하 멘트에 상처 받았어요. 사실 계속 노래 실력보다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렸어요. 예전부터 연예인이 되기 힘든 얼굴이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거든요. 미스트로트 본인이 오기 전에 정형외과에 가서 상담도 받았죠. 수술이라도 해서 얼굴살을 제거해야 하는 본인이라 생각해서요. 그러나 작가 여러분이 복스럽다고 입을 모아 말했기 때문에 그냥 본인이 왔어요(웃음) 그는 미스트로트가 노래를 잘해야 가수라는, 당연한 지금까지 당연하게 받아들일 수 없었던 진리를 확인시켜줘서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 한 많은 대동강아(한 많은 대동강 일소절)에서 열고 한 많은 미아리 고개(단장의 미아리 고개 마지막 소절)에서 닫았다. 수미상관한이죠.살면서 힘든 일도 많았지만 더 힘든 사람도 있다고 소견하면서 노래해요. 한이 뿌리에 깔린 판소리를 해서인지 트로트도 한이 느껴지는 곡이 더 맞고요.특유의 마무리 손동작은 판소리(손발 온몸을 움직여 소견을 표현하는 몸짓)에서 왔다고 합니다.프로그램에서 티어즈를 불러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장르도 잘할 것 같은데 트로트를 고수하실 건가요?트로트는 제 운명이에요. 가슴 찡한 뭔가가 본인의 소음악이 나쁘지 않습니다. 판소리를 할 때 자동으로 '얼시그'를 춰요.새로운 본인이 올 수 있도록 트로트로 '탁'의 목을 돌려서 부러뜨렸을 때 폭발적으로 탄성이 나옵니다. 한국 트로트 요미로 세계에서 탑을 찍고 블랑게입니다. 인터뷰를 마친 담 메시지를 확인하던 송가인이 놀란 표정을 지었다. 어린 아이돌 그룹'슈퍼 주니어'회원'동해'어머니가 팬이라며 꼭 한번 전화한다고 지인이 보낸 메시지였다. 어린 아이돌 엄마의 아이돌 송가인이 환하게 웃었다.https://cafe.naver.com/songgain



    댓글

Designed by Tistory.